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게홍보방법 어떤것들이 있을까?
    이전글/공무원공부 2016. 11. 1. 11: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보다 더욱 추운

    영하의 날씨네요

    생각보다 엄청나게 추운 것은 아닌데

    저는 패팅점퍼를 입고 출근을 했습니다.

    이제 점점 추워질텐데 겨울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가게 홍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외식업 요식업 등 가게를 오픈했다면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홍보라고 생각됩니다.

    음식점을 차렸는데 아무도 내 가게를 모른다면

    당연히 매출로 이어지기 힘들겠죠.







    번화가에 좋은 상권에 오픈한다면

    간판을 보고 오는 경우도 있겠고,

    프랜차이즈의 경우는 브랜드 자체의 효과로

    바로바로 그곳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 외곽 구석진 곳의 음식점들은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홍보 없이는

    많은 손님을 이끌어내기 힘듭니다.

    물론 정말 맛이 좋아 입소문이 난 곳은

    구석에 있더라도 잘 되는 경우가 많지만

    신생업체들은 당연히 그러한 인프라가

    없기 때문에 효과적인 광고 홍보는 필수입니다.




    또한 아무리 번화가 좋은 터에 자리를 잡은

    음식점이라고 해도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당연히 매출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 음식점들은, 신문이나 

    잡지, 라디오나 버스, 전단지 등으로 많은

    홍보를 진행해왔는데요.

    요즘은 대부분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검색을 통한

    블로그 및 카페,, SNS 등을 보고 음식점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부르며

    이메일이나 각종 인터넷 매체로 

    확산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접하게 되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음식점을 알아보고

    그곳에 평가를 보고 방문하게 되는 루트가

    일반화 되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사람들도 대부분

    어떤 지역의 식당을 가고 싶을때

    대부분 지명 + 맛집으로 검색후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 방문한

    경험 한번씩은 무조건 있을 것이라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험단이라는 홍보방법이 요즘

    가장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죠.

    체험단이란, 말 그대로 사람들이 가게를

    방문하여 직접 음식 등을 맛보고, 체험하고 그 후기를 

    블로그나 카페 SNS등등의 매체에 작성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는 요식업, 외식업 뿐만 아니라

    각종 미용, 전자, 뷰티, 건강 등의 제품도

    모두 통용됩니다.

    실제 사용자가 직접 먹어보고 입어보고

    사용해본 후기를 통하여 그것을 검색한 사람들은

    신뢰감을 얻고 소비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게 등을 홍보할때에는

    당연히 체험단 형태로 마케팅을 진행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좋은 체험단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블로그램 이라는 곳인데요.

    여러 광고주 분들, 막 음식점 등을

    오픈하였거나, 어떠한 제품을 유통하고 판매하고

    싶을때 도움이 되는 홍보방법이나 기타 노하우, 

    광고 진행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곳입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 아래 이미지를 누르셔서

    문의를 해보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은 모두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