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반행정공무원 준비방법 및 국어/영어 난이도
    이전글/공무원공부 2016. 5. 2. 15:28
    반응형




    일반행정공무원 준비 방법에 대해서!




    문의.


    제가 지금 9급공무원을 준비할려고 하는데, 뭘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제발좀알려주세요!!

    그리구 직렬은 일행직 선택했구요 선택과목은 사회,행정학 입니다.









    답변.


    네 안녕하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반행정직 9급공무원 준비를 한다고 하셨는데요.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선은 주변의 전문학원이나 또는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채용정보 및 시험일정 개개인별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는게 좋아요.


    일반행정직은 국가직 지방직 서울직으로 나뉘는데요. 각각의 시험일정이 다르고 채용인원이나 합격선, 경쟁률 시험의 출제경향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준비과정에 대해서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국가직이나 서울직 보다는 거주지제한이 있는 지방직 일반행정직 경쟁률이 더욱 낮은 편입니다. 거주지제한이 없는 서울직, 국가직은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높은 편이구요. 


    시험은 과목별 20문제씩 총 5과목 100문제가 출제되며 각각의 과목별로 별도의 쉬는시간없이 100분동안 100문제를 연속적으로 풀어야 합니다.

    시간 배분도 잘 해야 하구요. 또한 문제의 답을 빨리 유추해낼 수 있는 준비도 잘 하셔야 합니다. 학습능력이나 이해력, 기초수준도 중요하지만 어떤식으로 공부를 하고 시험을 처야 하는지 요령같은 것들도 잘 준비하려면 학원이나 인강을 통하여 공부를 진행하시는게 좋구요.


    공부기간은 보통 1년에서 2년을 잡게 되는데요. 개개인의 영어 수준에 따라서 1년안에 가능할수도 있고 그게 안된다면 2년은 잡아야 합니다. 



    이 글 아래쪽에 있는 곳을 통하여 공무원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채용정보나 준비방법에 대해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여 남겨드립니다.







    공무원 국어/영어 난이도 문의.


    공무원 시험 중에 국어하고 영어가있는데요 

    이 과목들 수능이랑 비슷하나요? 어느정도의 난이도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답변.


    국어는 사자성어,고유어,표준어,맞춤법,띄어쓰기,문학,비문학 골고루 출제되기때문에 암기가 수능보다 많이 요구되구요

    영어또한 문법,어휘,숙어,이디엄쪽에서 출제비중이 절반이나 차지하기 때문에 독해만잘해서는 고득점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수능영어와 공무원영어에서 비슷한 부분이 꽤 많기때문에 수능영어 고득점하신분들이 공무원시험도 단기간에 합격하는 경우도 많아요.


    공무원 시험의 공부방법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이나 출제경향 , 공부요령 등을 보고 싶다면 아래 온라인 공무원 정보자료 지원센터를 통하여 알아보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