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

화이자 백신 부작용 어떤 것들이?

복숭아♥ 2021. 9. 1. 18:06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적인 대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흔한 증상으로 정리를 해 보았으니 혹여나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시기 전이라던지, 접종 후에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발열

일반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발열입니다. 

 

2. 두통

발열과 함께 흔히 동반되는 증상은 바로 두통입니다. 백신을 접종한 이후에 발열이나 두통 증상이 없으신 분들도 계신데요. 하지만 이와 같은 증상은 가장 일반적인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접종 부위의 통증

이는 화이자 백신 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코로나 백신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주사를 맞은 팔 부위의 통증이 극심하여 맞은 팔 쪽으로는 누워있지도 못하는 정도인 분들도 많은 편입니다. 처음에는 걱정이 많이 될 수 밖에 없는데 하루 이틀 정도가 지나면 통증은 완화된다고 합니다. 

 

4. 무력감, 피로감, 관절 및 근육의 통증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뒤의 증상 혹은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는 4번째는 바로 피로감이나 근육이나 관절 등의 통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 역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5. 설사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뒤에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로는 설사도 있다고 합니다. 

 

6. 아나필락시스

심각한 부작용 중에 하나로 꼽히는 것은 아나필릭스와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 바로 귀가를 하면 안되고 15분에서 30분 정도는 접종을 진행한 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을 면밀히 관찰해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백신을 접종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의 예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나필락시스는 호흡곤란이나 얼굴의 부기, 눈이나 입술이나 입안의 부종이나 몸 전체적인 발진, 그리고 빠른 심장박동이나 현기증, 쇼크 등을 동반하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이러한 화이자 백신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생명에 위협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 밖에 화이자 백신을 접종 한 이후에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일반적이지 않은 희귀한 증상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슴통증이나 압박감, 호흡을 하기 곤란하거나 통증이 있음, 심장이 빠르게 뛰는 증상, 실신 등이 있습니다.

 

특히 위와 같은 증상들은 청소년, 젊은층의 남성에게서 발생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화이자 1차 백신보다는 2차 백신을 접종한 뒤에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백신을 접종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병원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예방접종을 한 이후에는 본인의 몸 상태를 세세하게 체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겠죠. 

 

이렇게 해서 오늘은 화이자 백신 부작용 증상에 대하여 간단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