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하철광고 효과는 어떨까?
    이전글/광고 2017. 11. 10. 15: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러가지 광고 매체 중에서도

    지하철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중교통 수단은 지하철이나 버스

    승용차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 기차나 비행기 등도 있겠지만

    직장인, 학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은


    지하철 36%

    버스 27%

    승용차 26%

    기타 11% 


    순으로 나타납니다.

    서울과 수도권 유동인구 65% 가량은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홍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이나 티비 등의 매체도

    있겠지만, 업종이나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

    효과적인 지하철광고도 생각하게 됩니다.









    지하철 광고의 경우 각각의 역사, 

    전동차 내부, 스크린도어 등에 광고가 올라갑니다.

    우리가 지하철을 이용하며 흔히 봐왔던

    역사 계단이나 기둥, 스크린도어나

    전동차 문, 벽면, 천장 등에 여러 종류의

    광고물이 붙어있습니다.









    이러한 전동차 내부 광고는 위치나 크기에

    따라서, 그리고 몇호선에 광고를 진행하는지

    등에 따라서 단가는 달라지지만, 

    광고업체별 단가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는 광고..

    즉 업종별, 그리고 홍보목적, 

    제품의종류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그에 맞는 위치 역사 등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사업을 하는 사람들

    기업에서 또는 특정 상품 제품을 홍보하는데 있어서

    지하철광고가 무조건 효과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오프라인에 맞는광고

    온라인에 맞는광고, 2가지를 모두 해야 효과가 있는

    광고로 나뉘게 됩니다.


    이러한 홍보 광고에 대한 경험이나 지식이

    부족한 경우에는 전문업체에서 컨설팅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이미지에 나와있는

    노선별, 위치별 단가를 참고하시고

    각 위치별로 어떠한 목적으로

    어느정도의 효과를 내고 싶은지에 따라서

    광고전략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선별 지하철 유동인구는

    굉장히 많고, 이동거리가 긴 승객등은 전동차

    한 구간에서 오래 머무리게 됩니다.







    이 경우 바로앞이나 옆에있는

    광고에 노출이 되는데, 사람들에게 더 많이

    오랫동안 노출될 수 있는 위치가 기본적으로

    단가가 높아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광고주들은 이러한 위치를 선호하게 되기 때문이죠.








    광고매체는 무긍무진 합니다.

    시대에 흐름에 따라서 새로운 매체도 생겨나고

    없어지는 매체도 있습니다.

    지하철광고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우선 확실한 전략을 세우고 

    효과적인 기획을 해야겠죠.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경험과, 데이터, 정보를

    축적해오고 있는 싱커드와 같은 곳에서

    우선 전략 및 기획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더 많은 광고매체에 대한 정보 및

    궁금한 점에 대한 상담은 하단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언제든 부담없이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전글 >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하철광고비용 알아보겠습니다.  (0) 2017.07.01
    지하철역 광고 효과에 대해서  (0) 2017.06.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