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급행정직공무원 준비 및 공부방법 (교행 / 일행)
    이전글/공무원공부 2016. 8. 8. 16:24
    반응형



    9급행정직공무원 준비방법 및 공부방법 기간 알아보자 (일반행정직, 교육행정직)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9급 행정직 (일반행정직 / 교육행정직) 시험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질답 사례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잘 보시고, 조금이나마 공부를 준비하시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1. 9급지방직 공무원 시험을 2017년~2018년도 쯤 보려고 하는데요 2017년 부터 자격증 가산점이 국가직만 폐지 된다고 들었습니다.. 지방직은 내년까진 유효한것같은데 맞나요? 내후년을 위해 지금 자격증을 따놓는게 나을까요? 자격증 있으면 좋지만 없으면 매우 불리할까요,, 1점차이로 떨어진다고 하는데 지금시기에 자격증을 따놓아야 하는지 고민되요 ㅜㅠ


    아직까지 지방직은 가산점 폐지에 대한 언급이 확실시 된게 없으므로 그대로 아직 유지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산점 자격증이라는 것은 조금 계륵같은 존재일 수도 있는 것이, 있다면 점수에 가산이 되어 유리한 측면도 있지만, 가산점을 위하여 공무원 준비와 병행하여 자격증도 따야 하므로, 집중도가 분산이 되는 것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차라리 9급 시험에 집중하여 가산점 1%를 넘게 득점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일 수도 있으니 이는 잘 감안하셔야 합니다. 산업기사/기사 자격증이나 컴활1급 자격증 등을 취득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이나 노력도 무시 못하기 때문에 애초에 9급 시험으로 올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일반행정직 또는 교육행정직을 희망하는데 둘다 필수과목이 국어 한국사 영어 잖아요 두 직렬다 이 3과목 시험문제가 같은가요? 아님 범위가 같은건지.. 두 직렬을 동시에 준비하는 사람도 있던데 선택과목을 겹치게 하면 두 직종다 필수, 선택과목 문제가 똑같은건가요? 시험날이 같아서 결국 하나만 파는게 나을까요,,? 아직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지않아서 두 직렬다 공부하는게 나은지 잘모르겟네요..


    교행직 일행직 모두 국가직 시험을 본다면 모든 시험문제가 동일합니다. 

    하지만 교행직은 지방직, 일행직은 국가직으로 본다면, 시험날짜가 다르므로 당연히 시험문제도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9급 시험은 모두 출제범위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지만, 문제 출제에 따라서 체감 난이도는 당연히 다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9급 시험에 맞추어 공부를 하신다면 교행 일행 상관없이 모두 시험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시험의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보고 학습 복습을 효율적으로 꾸준히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3. 처음 시작하는거라 학원에 도움을 받는게 좋을까요? 인강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전반적인 공무원 시험에 관련된 준비나 공부방법, 정보, 상담등이 필요한것같아서요,, 계속학원에 의지하진 않고 어느정도감 잡으면 인강을 들으며 공부하려고 합니다. 맞는 방법일까요?


    처음 시작이라면 학원 등을 다니시는게 확실히 도움은 됩니다. 방향을 잡을 수 있고,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효율적이며 , 시간조절이나 분배 등을 하실 수 있기 때문이며, 이는 주위에 학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온라인을 통하여 상담을 받아보셔도 됩니다. 이를 통하여 앞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이나, 일정, 준비기간이나 과목별 출제경향 및 관련 자료를 지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성향이나 환경, 학습수준에 맞게 어떤 준비가 효율적인지 먼저 알아보신 뒤에 잘 정리해서 공부를 시작하는게 효율적이겠죠.







    4. 공무원 시험에서 모든 과목도 중요하지만 특히 영어에서 많이 차이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영어를 먼저 시작하려고 하는데 공무원 영어교재는 어떤게 좋나요?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으로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공부는 자신이 하는 것이며, 교재든 강의든 잘 활용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교재선택이나 개개인별 학습계획이나 공부방법, 관련 자료지원 등은 아래를 참고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